지난 11월 13일 (수)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orea Institute for Advancement of Technology, KIAT)의 원장님께서 우리 Strathclyde 대학을 방문하시어
전문 인재양성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두 기관간에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향후 조선해양분야 뿐만 아니라 전분야에 걸친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시행이 가능해지는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특히, 진흥원에서는 우리 Strathclyde를 유럽의 거점 대학으로 삼아 향후 다양한 과학기술협력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수행해 나가고자 하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MOU 후에, 진흥원 원장님께서 1시간 가량, OECD 국가들의 과학기술개발 현황, 계획등을 설명해주시는 귀한 특별 강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외의 미래 과학 산업의 전망등을 살펴볼 수 있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홍보가 부족하여 많이 오시지 않으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특히, 우리 학과의 한인 학생들을 비롯하여, 학과 staff 분들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강의가 더욱 풍성한 모습이었던 것 같습니다.
추가하여, KIAT 를 통해 들은 소식으로는 현재의 한영 플랜트 사업에 대한 2차 프로그램도 현재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Funding은 확보가 되었으나, 구체적인 사업 방법은 내년 3월 정도에 확정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스트라스클라이드와는 프로그램이 지속 될것으로 확신되나, 규모에 대해서는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강의 자료 다운로드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