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5일부터 8일까지 저희 글라스고에서 WSOS 2020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저희 '유럽조선해양전문가협회 (EKMOA)'와 University of Strathclyde, Newcastle University, 한국의 부산대학교, 인하대학교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50여분의 산업계, 학계 전문가분들과 학생들께서 참석하여 주시고 이틀동안 거의 40여분께서 본인의 연구를 소개하여주시고, 학술을 토론하여 주셨습니다. 많은 학회들을 참석하지만, WSOS 만큼 Quality 높은 학회도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종종 깨닫습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 Strathclyde 대학의 연구원/박사과정 학생들께서 많이 참여를 해주셔서 보다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만찬은 Corinthian Club에서 맛있게 즐겼습니다. 본 레스토랑은 1842 년에 지어진 유서깊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고, 이전에 글래스고우 선박 은행 (Glasgow & Ship Bank)이자시의 사법 법원이어서, 우리 조선/해양/마린엔지니어링 전문가들에게도 의미있는 장소가 아닌가 싶네요.
WSOS 가 한국의 조선 전문가/학생분들과 영국의 전문가/학생들 사이의 지식 전달/교류에 참 좋은 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WSOS 행사 시즌이 학기 중 가장 바쁠때라 여러모로 행사준비등에 고단하면서도 행사를 진행하며 반가운 분들을 만나고 함께 토론하다보면, 외려 끝나고 나면 서운한 감이 들기도 합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의 참여와 기여에 감사드립니다.
Comments